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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패치노트#25 수정 기록]
- #1 2019.01.24 11:12 알려진 이슈 1개 항목 대응 완료 내용 추가
- #2 2019.01.23 19:05 테스트 서버 플레이 가능 맵/모드 관련 안내 (본문 상단)
- #3 2019.01.24 11:12 알려진 이슈 1개 항목 대응 완료 내용 추가
- #4 2019.01.25 14:45 테스트 서버 핫픽스 내용 8종 추가
- #5 2019.01.28 20:06 테스트 서버 핫픽스 내용 3종 추가
- #6 2019.01.29 12:20 테스트 서버 핫픽스 내용 2종 추가
- #7 2019.01.29 18:15 테스트 서버 핫픽스 내용 2종 추가
- #8 2019.01.30 10:45 테스트 서버 핫픽스 내용 4종 추가
- #9 2019.01.30 22:40 스노우바이크 내용 삭제, 삭제된 사유에 대한 내용 추가(본문 상단)
- #10 2019.01.31 16:00 패치노트 내용 추가, 테스트 서버 내용 삭제
- 신규 부착물: 캔티드 사이트 내용 1종 추가
- 월드 내용 1종 추가
- 게임플레이 내용 3종 추가
- 사용자 지정 매치 내용 추가
- 다시보기 내용 추가
- 버그 18종 내용 추가
안녕하세요, 플레이어 여러분!
비켄디가 출시되고 PUBG를 향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는데요,
그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 담긴 패치 노트 #25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!
특히, 이번 패치는 새로운 총기와 탈 것, 부착물, 그리고 새로운 날씨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뿐 아니라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직접 보내주신 아낌없는 피드백과 의견, 그리고 개선 사항 등을 집중 분석하여 적극 업데이트에 반영한 항목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더 알찬 패치 노트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.
자, 그럼 본격적으로 패치 노트 #25에 대해 샅샅이 파헤쳐 볼까요? 내용이 많으니 차근차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! 🙂
(1/30 22:40 내용 추가)
*테스트 서버에 공개되었던 신규 차량인 ‘스노우바이크’는 테스트 진행 중 관련하여 치명적인 문제점이 확인되어 이번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서는 추가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스노우바이크는 해당 문제점을 해결하고 향후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시 재차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스노우바이크 대신 오토바이가 비켄디 맵에 스폰됩니다.
패치노트 요점정리
※ 패치노트 요점정리 촬영 당시에는 스노우바이크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었으나 본문 상단에 안내드린 것과 같이 패치노트#25에는 스노우바이크가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.
신규 총기: Bizon
- 신규 SMG 총기인 Bizon을 추가하였습니다.
- Bizon은 에란겔 맵과 비켄디 맵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.
- 9mm 탄을 사용하는 SMG 총기로, 기본 53발까지 장착 가능합니다.
- Bizon은 총구에 소음기, 소염기, 보정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, 스코프와 캔티드 사이트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.
신규 부착물: 캔티드 사이트
- 신규 부착물인 캔티드 사이트를 추가하였습니다.
- 총기의 두번째 조준경 슬롯에 장착할 수 있는 조준경(스코프)입니다.
- ALT +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캔티드 사이트를 토글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캔티드 사이트는 AR, DMR, SR, SMG, 샷건, LMG 총기에 장착 가능합니다.
- 사용 가능 총기
- AR – Beryl M762, AKM, AUG, M416, Mutant, QBZ, SCAR-L, G36C
- DMR – SLR, Mini14, Mk14, QBU, SKS
- SR – AWM, M24, Kar98k
- SMG – UMP, Vector, Bizon
- Shotgun – S12K
- LMG – M249
- 캔티드 사이트와 조준경(스코프) 장착 순서에 따라 조준시 보는 조준경이 달라집니다.
- 캔티드 사이트만 장착 했을 경우, 캔티드 사이트로 조준합니다.
- 조준경 장착 후, 캔티드 사이트를 장착할 시, 조준경으로 조준하게 됩니다.
- 캔티드 사이트를 장착한 후 조준경을 장착할 경우, 캔티드 사이트로 조준합니다.
- 캔티드 사이트를 추가하면서, ADS 시 무기의 위치나 각도가 이전과는 조금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정조준 모드 시 스코프의 위치, FOV, 반동 값 등 게임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.
- Alt+ 마우스 우클릭을 사용하는 해당 기능 특성상, 견착 조준 기능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동안은 캔티드 사이트로 변환이 불가능하게 됩니다. 따라서 견착 기능을 실제로 사용하고 계실 경우, 이를 타 조작키로 변경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.
월드
- 비켄디 맵에 새로운 날씨를 추가하였습니다.
- 월광(Moonlight): 시간대는 밤이지만, 더 크고 밝게 빛나는 슈퍼문과 영롱한 오로라의 효과로 상대방을 확인하기에 어려움이 없도록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.
- 비켄디 맵에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찾아볼 수 있는 특별한 장소를 추가하였습니다.
서바이버 패스: 비켄디
- 보급 투하(Drop in supply)시 쿠폰을 모두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수정하였습니다.
- 패스 보상 화면에서 현재 도달한 레벨까지 받을 수 있는 보상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.
- 왼쪽 하단 ‘Claim All’을 클릭해 현재 받을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.
- 데일리 미션을 교환할 수 있는 횟수를 하루 1회에서 3회로 변경하였습니다.
- 미션 중 난이도가 높은 미션들을 재조정하였습니다.
- 데일리 미션, 위클리 미션 중 난이도가 높은 미션들의 난이도를 재조정하였습니다.
- 이미 공개되어있는 위클리 미션은 난이도 재조정 대상에서 제외하였습니다.
게임 플레이
- 방탄 조끼 방어구에 적용되는 데미지 전달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.
- 기존 피격 데미지는 100% 조끼/방어구 내구도에 적용되었으나 캐릭터가 받는 데미지보다 적은 데미지로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.
- 헬멧 방어구에 적용되는 데미지 전달량 또한 적은 데미지를 받도록 수정하였습니다.
- 투척 무기의 데미지가 적용되는 방식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캐릭터와 투척 무기 사이에 표지판, 얇은 기둥과 같은 장애물이 있을 경우에도 데미지와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.
- •투척 무기의 궤적을 표시하는 시점과 투척하는 시점이 동일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.
- 투척 무기가 캐릭터의 손을 떠날 때까지 투척 가이드라인이 보이도록 수정하였습니다.
- 낙하산을 펼친 후, 방향 전환하기 전 딜레이를 줄여 빠르게 방향을 전환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.
- 비켄디 맵에서 블루존이 기존보다 외곽으로 생성되고, 마지막 블루존 페이즈의 데미지가 증가했습니다.
- 비켄디 맵의 아이템 스폰 밸런싱을 수정하였습니다.
- SMG 수량을 감소시키고, AR 수량을 증가시켰습니다.
- DMR 수량을 감소시키고, SR 수량은 유지시켰습니다.
- 3레벨 헬멧과 조끼 수량을 감소시켰습니다.
- 부착물과 기타 아이템의 스폰 밸런싱을 재조정하였습니다.
- 자세한 내용은 ‘개발일지 – 비켄디 아이템 스폰율 재조정 작업에 대해 개발팀이 전하는 글‘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색약 보정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.
- 조준선, 혈흔 그리고 케어 패키지의 연기가 색약 플레이어에게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색상을 개선하였습니다.
사용자 지정 매치
- 사용자 지정 매치에 비켄디 맵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.
- 일반 모드, 좀비 모드, 워모드, 워모드:점령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비켄디 맵의 이스포츠 모드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예정입니다.
- 현재 사용자 지정 매치 내 비켄디 맵에서 오토바이가 소환되지 않는 이슈가 있어 해결 중에 있습니다. 추후 패치를 통해 수정될 예정입니다.
- 옵저버 기능을 개선 및 추가하였습니다.
- 피해량 표시 UI를 개선하였습니다.
- 해당 기능의 기본 상태는 ON 이며, 단축키인 Alt + D를 통해 활성화/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.
- 피격 시 본인을 사격한 선수의 닉네임, 팀 로고 및 피격 피해량과 방향이 표시됩니다.
- 팀 로고가 없을 경우, 팀 숫자와 색깔이 함께 표시됩니다.
- 연속으로 피격 당할 시, 사격한 선수의 닉네임이 총 3개까지 쌓여서 표시되며, 그 후 피해를 입은 순서대로 서서히 사라집니다.
- 피격 방향과 핏자국 효과를 기존보다 중앙으로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.
- 피격 방향은 빨간색 방사형 모양으로 표시되며, 옵저버의 시선 방향을 기준으로 90도 범위인 동서남북으로 위치가 고정되어 나타납니다.
- 헤드샷으로 피격 당한 경우, 피해량 앞에 헤드샷 아이콘이 표시됩니다.
- 해당 피해량 표시 UI가 나타나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총/근접무기/펀치/좀비 펀치/수류탄/화염병
- 다수 킬 메세지 모션과 디자인을 개선하였습니다.
- 캐릭터 추가 및 배경 디자인 변경
- 3레벨 헬멧을 쓴 캐릭터가 배경으로 표시됩니다.
- 좌측 아이콘 영역에 팀 로고 혹은 팀 숫자와 색깔이 표시됩니다.
- 킬 횟수 당 출력되는 텍스트 메시지는 이전과 동일합니다.
플레이어가 n킬 이상 달성 시
- 플레이어 닉네임은 고정된 상태로 킬 숫자와 메시지만 변화하는 모션이 추가되었습니다.
- 팀이 n킬 이상 달성 시
- 캐릭터 추가 및 배경 디자인 변경
- 피해량 표시 UI를 개선하였습니다.
- 보급상자 아이템 목록 UI를 개선하였습니다.
- 아이템 목록 부분에 배경을 추가하여 아이템 리스트 식별을 용이하게 변경하였습니다.
다시보기
- 다시 보기 기능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지난 버전의 다시 보기는 재생이 불가능합니다.
UI/UX
- •팀 초대 설정과 상태 변경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.
- 오른쪽 하단에 팀 초대 설정 버튼으로 초대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‘모든 팀 초대 허용’, ‘친구에게만 팀 초대 허용’, ‘모든 팀 초대 거부’로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모든 팀 초대 허용: 모든 플레이어에게 팀 초대를 받습니다.
- 친구에게만 팀 초대 허용: 친구 리스트에 등록된 플레이어에게만 팀 초대를 받습니다.
- 모든 팀 초대 거부: 어떠한 초대도 받지 않습니다.
- 오른쪽 친구 시스템 메뉴에서 자신의 온라인/오프라인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오프라인 상태로 설정 되어 있을 경우,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오프라인 상태로 보여지며,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초대를 받지 않습니다.
- 상점 메뉴의 Items 페이지 좌측 카테고리에서 신규 아이템 안내 표시를 제거했습니다.
- 상점 메뉴의 Items 페이지에서 최신순 정렬을 누르면, 출시 날짜가 같은 경우 단품보다 상자가 앞에 등장합니다.
- 게임 화면 중앙 하단에 있는 UI 위젯의 가시성을 향상하였습니다.
- 게임 옵션을 일부 추가하였습니다.
- 총기의 기본 사격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.
- 신규 부착물인 캔티드 사이트 사용 키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.
- 현재 들고 있는 무기를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동작이 추가되었으며, J키를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청약철회/확률 안내 문구 위치와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.
- 스팀 결제 장애로 구매 실패 시, 실패 안내 팝업을 표시합니다.
성능
- 캐릭터 주변 특정 거리 내에서 발자국이 보이는 갯수를 조정하여 성능을 최적화하였습니다.
- 로비 내 인벤토리와 메뉴에서 프레임이 저하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.
스킨 & 아이템
- 배틀스탯(BattleStat) 총기 스킨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.
- 배틀스탯 무기 스킨을 착용한 상태에서 해당 무기를 이용해 킬한 숫자가 스킨에 기록/표시 됩니다.
- J키를 눌러 해당 무기로 기록한 킬 수의 변화를 인게임 상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아이템 이름 앞에 [배틀스탯] 이라는 태그가 붙으며, 무기 스킨 페이지의 미리보기 화면에서도 해당 스킨을 이용하여 기록한 킬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킬 수는 해당 스킨의 원래 주인이 사용한 경우에만 기록됩니다.
- 원래 주인이 아니었던 플레이어가 인게임에서 해당 스킨이 적용된 총기를 습득한 경우 킬 수를 나타내는 숫자판이 잠금 상태로 변경되며, 킬 수가 기록되지 않습니다.
- 스팀 장터, 상점 등 배틀스탯 아이템의 소유자가 명확하지 않은 상태의 경우에도 킬 수를 나타내는 숫자판이 잠금 상태로 변경됩니다.
- 스팀 장터에서 거래가 가능하며, 거래를 통해 소유자가 변경될 경우 그동안 기록된 킬 수는 초기화됩니다.
- 무기 스킨을 BP로 환원하면 카운트는 초기화 됩니다.
- 배틀스탯 무기 스킨은 신규 출시 상자인 ‘이스트 에란겔 폴리스’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.
- 배틀스탯 무기 스킨을 착용한 상태에서 해당 무기를 이용해 킬한 숫자가 스킨에 기록/표시 됩니다.
- 신규 상자인 ‘이스트 에란겔 폴리스 상자’를 추가됩니다.
- 해당 크레이트는 이스트 에란겔 폴리스 키로 열 수 있습니다.
- 이스트 에란겔 폴리스 상자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[배틀스탯] 인더스트리얼 시큐리티 – AKM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- 이스트 에란겔 폴리스 상자 아이템 별 확률
아이템 이름 확률 [배틀스탯] 인더스트리얼 시큐리티 – AKM 0.16% 경관 코트 0.32% 비켄디 엘리트 승무원 유니폼 0.32% 비켄디 엘리트 승무원 모자 0.60% 경관 모자 1.30% “베이비 베어” 페이스 마스크 1.30% 경관 장갑 2.50% 경관 바지 4.50% 이스트 에란겔 폴리스 셔츠 4.50% “베이비 베어” 페이스 셔츠 4.50% 비켄디 엘리트 승무원 신발 20% 스웨터와 셔츠 (베이지색) 20% 카고 바지 (베이지색) 20% 까치 구두 20%
- 이스트 에란겔 폴리스 상자가 추가됨에 따라 랜덤 상자 구성과 획득 확률을 조정하였습니다.
- 기존에 판매 중인 2018 가을 상자는 랜덤 상자에 추가하였습니다.
- 랜덤 상자 확률
상자 이름 확률 원더러 상자 10% 트라이엄프 상자 5% 서바이버 상자 10% 레이더 상자 20% 밀리샤 상자 10% 피버 상자 5% 2018 가을 상자 15% 이퀴녹스 상자 5% 데스페라도 상자 5% 바이커 상자 10% 에비에이터 상자 5%
- 현재 이벤트 등급의 아이템을 원래 가치에 맞도록 등급을 조정하였습니다.
- 원래 등급에 맞게 BP로 환원이 가능하도록 아이템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.
버그 수정
일반
- 화면 전환 중 ALT키 입력 시 상대방 시점에서만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이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일부 서비스 설정 상태에서 색각 이상 모드 설정시 혈흔 효과가 중복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이모트 설정 화면과 인게임 이모트 휠 위치가 서로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Micro Uzi 총기 격발로 총알을 모두 사용할 시, 간헐적으로 좌측에서 발소리가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보급상자가 착지 할때, 과도하게 땅 밑으로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차량의 위치가 플레이어 간 다르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팀원이 수송기에 탑승하기 전에 접속을 종료할 경우, 나간 팀원의 UI가 시작 지점에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주먹으로 기절/사망 시 킬피드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근접 공격 도중 회복 아이템 사용 시, 캐릭터가 무기를 집어넣은 뒤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관전 대상 플레이어가 차량 운전 중일 경우, 닉네임과 신고 관련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데스캠 / 리플레이 상태에서 캐릭터가 차량 탑승 시 카메라 방향이 반대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장착하고 있지 않은 투척무기를 [스마트 키/ 특정 투척무기 사용] 키로 변경 시 ‘투척무기가 없습니다’ 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오토바이 주행 중에 내리는 경우, 오토바이 배기음이 비정상적으로 길게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캐릭터의 보유 한도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관전 / 데스캠 / 리플레이 화면에서 스쿠터에 탑승하여 운전할 경우 심하게 흔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좌석 변경과 앉기/기울이기를 같은 키로 설정했을 때 회복 및 도핑 아이템 사용 중 앉기, 기울이기 시 아이템 사용이 취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달리는 차량에서 오브젝트와 충돌하는 시점에 차량에서 하차를 할 경우 데미지를 받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1인칭 시점의 스코프 장착 상태에서 정조준 모드 후 해제 시 화면에 잔상이 깜빡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차량에 타고 있는 상태에서 클라이언트 종료 후 재접속 시, 차량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32:9 해상도 모니터에서 로비 상하 화면이 잘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차량에 캐릭터가 충돌하는 경우, 캐릭터의 순간 속도가 과도하게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로비 프레임이 낮은 상황에서 화면 전환 시, 화면이 순간적으로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비켄디 맵에서 눈 위를 점프로 이동 시 발자국이 남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총기를 빠르게 2번 교체하면 총기 UI가 겹쳐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관전 상태에서 마커가 Delete 키로 삭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오토바이 주행 중 감속 시 뒷 바퀴가 쉽게 들려 전복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FPP 화면에서 열 수 없는 거리에 있는 문을 TPP 모드에서 열 수 있던 현상을 실제로 문을 열 수 있는 거리에 있을 경우에만 문을 열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.
- Bizon의 장전 사운드가 멀리서도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작은 오브젝트 뒤에 있어도 수류탄 데미지를 받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일부 차량이 수류탄 폭발 시 데미지를 받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오토바이를 타고 물 속에서 붕대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Bizon에 소음기 장착 시 사운드가 Vector에 소음기를 장착한 것과 동일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캔티드 사이트 사용 중 왼쪽으로 기울이기 동작을 할 때 머리를 기울이지 않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
- 장전 시 잔여 탄 수와 다르게 장전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장전된 탄 소비 시 모든 탄이 소비되나 1발만 격발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수량을 조절하여 아이템을 획득 할 때 다른 플레이어가 해당 아이템을 모두 획득할 경우 경고 문구가 뜨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탄 수량을 조절하여 획득할 때 일정 수량 만큼 탄이 획득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TPP 시점에서 견착 상태로 화면 회전 시, 캐릭터가 회전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- 회복/부스트 아이템 사용 중 화면 회전 시, 캐릭터가 회전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- 사격모드를 자동으로 설정 할 시, 특정 상황에서 단발 모드로 변경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- 아이템을 빠르게 연속적으로 드래그하여 획득할 시, 제한 용량을 초과하여 획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- 다른 플레이어가 투척한 투척무기의 폭발음이 들려야하는 거리에서 들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월드
- 에란겔 맵에서 특정 구조물에 차량이 끼어 이동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에란겔 맵에서 특정 지역의 바위가 거리가 멀 경우,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사녹 맵에서 특정 위치에 있는 다리의 철조망의 한 방향에서만 관통하여 사격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사녹 맵에서 특정 위치의 내부 물건들이 누락되어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사녹 맵에서 특정 건물을 통과 가능하거나 끼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사녹 맵 특정 위치에서 지면 밑으로 내려갈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사녹 맵의 특정 바위에 캐릭터가 가까이 붙어 있을 경우 일어나기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비켄디 맵에서 특정 위치를 통과 가능하거나 끼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비켄디 맵에서 특정 철장 사이로 사격시 총알이 통과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비켄디 맵에서 특정 위치에서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비켄디 맵에서 특정 건물의 벽 뒤에 캐릭터가 문을 열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비켄디 맵에서 몇몇 위치의 식생이 떠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비켄디 맵에서 눈 위를 점프로 이동 시 발자국이 남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비켄디 Cosmodrome에서 플레이어가 시멘트 계단 아래를 뚫고 볼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비켄디 Castle 지형 내 일부 아치형 계단에 틈이 있어 아래 층에서 위로 사격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- 비켄디 내 특정 건물 1층에 수류탄 투척 시 2층까지 데미지 입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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